[UiPath] REFramework 이론 및 실습
* 프로젝트 개발 시 준수사항
- 안정성: 에러 처리 잘하기
- 효율성: 프로세스 재사용성을 높여 개발 시간 단축
- 유지보수성: 프로세스 쉽게 만들기 및 액티비티 제목/주석 달기
- 확장성: 복잡한 프로세스는 나눠서 호출하는 방식으로 개발
*용어
- 프레임워크
: 개발자가 프로세스를 설계할 떄 도움이 되도록 만든 템플리트
- REFramework (Robotics Enterprise Framework)
: 상태 머신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 템플릿, 이미 만들어진 컨테이너들이 있음
- Asset
: 오케스트레이터 내에 존재, 일반적으로 다양한 자동화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유 변수 또는 자격 증명(Credential)
: Type - Text, Bool, Integr, Credential
- Queue
: 항목 (Item: 데이터의 개념)을 무제한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컨테이너
: 새로 생성된 큐는 기본적으로 비어있기 떄문에 항목을 추가하려면 Studio에서 처리해야 함
(오케스트레이터 내 저장소, 오케스트레이터 내의 데이터를 불러와서 처리 후 오케스트레이터 내에서 업데이트 된 확인)
: 주요 사용 액티비티 (Add QueItems, Get Transaction Items)
: Queue Item 상태 확인
- Transaction
: 프로세스 수행에 필요한 가장 최소 단위의 데이터와 이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처리 수순
(반복문을 돌릴 때 가장 작은 단위가 되는)
* 업무 프로세스의 유형
1. 선형처리
(INIT - Get Data - Process Data - End)
- 처리 과정이 한 번만 수행되는 형태
- 다른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처리 과정을 다시 실행해야 함
ex) 메일함에서 이메일을 읽어 데이터를 추출하는 프로세스의 경우
- 단순하여 구현하기 쉬움
- 다른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경우 적합하지 않음
2. 반복처리
(INIT - Get Data - Process Data( 여러 데이터) - End)
- 데이터 처리를 반복적으로 실행하고 각 실행 마다 다른 데이터 사용
ex) 메일함에서 이메일 읽어 데이터를 추출하는 프로세스의 경우
- 반복문을 통해 쉽게 구현 가능
- 반복 처리도중 문제가 생기면 이후 남은 반복 작업에 영향을 줌
3. 트랜잭션 기반 처리
- 각 작업을 다른 데이터로 실행한다는 점에서 반복과 비슷하지만 각 작업이 서로 영향을 주지 않고 독립적으로 실행
- 이러한 반복 작업 과정을 트랜잭션이라고 함
- 각 작업은 데이터 공유하지 않음